Categories
thoughts

추천 강연 동영상: 김성오, 배상민

1) 베스트셀러 “육일약국 갑시다“의 저자 김성오님의 강연 (33분 50초 이후).

책에 나온 내용을 거의 모두 소개하는 듯. 매우 훌륭한 멘탈을 가지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배울 점이 무척 많다. (교회에서 이뤄진 강연이라서 동영상의 앞 30분은 찬양이 나옴.)

2)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배상민 교수의 강연

최근 일터사명 컨퍼런스 2014에서 배상민 교수의 강연을 들었다. 일정 상으로는 한 시간 강연 예정이었는데 무려 두 시간 반을 이야기하고도 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할 이야기가 많았다. 이야기가 너무 흥미진진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들었지만 행사 진행자들은 무척 난감했으리라. 디자인을 바라보는 관점이 훌륭하다. 배상민 교수의 저서 “나는 3D다“도 추천. (위의 동영상은 2013년 10월 31일 과학기술 토크콘서트 녹화분) 이 두 사람으로부터 배운 점:

  1. 주어진 상황에 대해 불평하는 건 아무 소용이 없다.
  2. 잘 나가는 사람을 질시하기 보다 그들로부터 배울 점을 찾아라.
  3. 삶의 기준을 낮추면 당장은 편하지만 더 큰 물에서 경쟁할 수 있는 역량을 잃어버린다.
  4. 평소 혹독한 훈련에 스스로를 노출시켜야 실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
  5. 관찰하고 기록하고 의문을 품고 생각하고 행동에 옮겨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