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Album for Christmas

내가 이제껏 들어본 크리스마스 앨범 중에서 가장 좋았던 것을 순서대로 뽑아보자면 다음과 같다.

  • Take 6, He Is Christmas – Boyz2Men 조차 존경한다는 남성 아카펠라 그룹 Take 6가 부른 크리스마스 앨범인데 편곡과 연주가 일품이고 곡들의 메시지도 크리스마스의 정신을 잘 전달하고 있어서 반갑다. 타이틀곡인 He Is Christmas를 비롯해서 어느 곡 하나 빠지는 게 없는 훌륭한 앨범이다. 지난 주에 모 대형마트에서 Take 6의 He Is Christmas 앨범 중 한 곡이 흘러 나오는 것을 듣고서는 깜짝 놀랐었다. 이 앨범은 구하기도 쉽지 않은데.
  • Everlasting Light – 이 앨범은 Claire Cloninger & Mark Hayes가 작곡해서 1986년에 발표한 크리스마스 뮤지컬이다. 아주 오래 전, 여의도침례교회에서 크리스마스가 되면 이 뮤지컬을 연주했었는데 마침 내 동생에게 그 교회에 출석하는 친구가 있어 악보와 테이프를 얻어 들었었다. 이 훌륭한 뮤지컬 안에 그 유명한 People Need the Lord가 포함되어 있다. 앨범을 구하기가 쉽지 않은 한편 Youtube에서 일부 곡들을 들어볼 수 있다.
  • Handel’s Messiah, A Soulful Celebration – 헨델의 메시아를 흑인 음악의 스타일로 편곡한 앨범. 90년대 중반, 라디오에서 이 앨범을 소개한 것을 듣고 한 순간에 매료되었다. 유학 중 한 음반 가게에서 마침 이 앨범이 눈에 띄어 그 이후로 줄기차게 들었던 기억이 난다. (고전 음악을 전공한 후배들은 이 앨범을 듣고는 끔찍하다는 표정을 지었던 기억이 난다.) 특별히 흑인 음악의 역사를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편곡된 메시아 서곡이 걸작인데 vimeo에서 아주 일부분을 들어볼 수 있다. 메인 곡인 할렐루야를 Youtube에서 들어보시길.
  • Mariah Carey, Merry Christmas – 여러 팝송 가수들이 낸 크리스마스 앨범 가운데 가장 오랜 기간에 걸쳐 흥행에 성공한 앨범이 아닐까 싶다. 편곡도 깔끔하다.

Comments

“Best Album for Christmas” 에 하나의 답글

  1. 지나가다.. 아바타
    지나가다..

    여의도 침례교회에서 했던걸 기억하시네요. ^^; 성가대에서 오래전에 했던 기억이 나서 검색 검색 하다가 여기까지 발견! 반갑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