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thoughts

Frame Korea (프레임 코리아)

네덜란드에서 제작되어 격월간으로 발행되는 세계적인 건축인테리어 전문잡지 Frame Magazine. 세계 77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영문판 이외에 중국어, 한국어, 터키어로 번역되고 있다. frame_korea_3 이 잡지는 영감을 주는 멋진 인테리어 사진과 단순하면서도 큼지막하게 사용하는 담대한 타이포크래피가 특징이다. (네덜란드 스타일인지도?) frame_korea_1 처음부터 끝까지 한 가지 서체로 일관하는 듯한 디자인 방침이 조금 안타깝지만 오리지널 영문판도 그 점에 있어서는 마찬가지라서 원래 컨셉이 그런가 보다 하고 생각하며 넘어갈 수 밖에 없다. 이 잡지를 통해 얻는 것은 “공간이 주는 새로운 경험의 가능성”을 간접적으로나마 느껴볼 수 있다는 점. 잡지에 소개된 장소에 직접 가볼 수 있다면 더 실감나겠지만. 아래 사진은 Frame Korea 9/10월호 마지막 페이지에 소개된 Mozilla Japan의 오픈 소스 컨셉의 사무실 사진. Nosigner라는 디자인 사무소에서 설계했다고. 오픈소스라는 개념에 어울리게 사무실 제작 방법 및 설계도를 pdf 파일로 공개하고 있다. frame_korea_2 화물을 옮길 때 사용하는 파렛트 위에 장판을 깔아 큰 공장을 사무실처럼 사용하는 아이디어를 나도 한번 실재로 구현해 보고 싶다는 욕구가 생긴다.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