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thoughts

beauty of irregularity in balance

수원 화성은 도시를 둘러싼, 약 5km 길이에 달하는 거대한 띠 모양의 공원이 되었다. suwon_wall_wide 아래 사진은 성벽의 일부분. 불규칙한 모양의 돌을 균형감 있게 촘촘히 쌓아올려 형성된 모양새가 무척 마음에 든다. 의도하지 않은 얼룩덜룩한 문양이 좋다. suwon_wall_patterns 벽돌도 저마다 조금씩 다르게 생겼다. suwon_wall_bricks 획일적이지 않으면서 왠지 조화가 된다. suwon_wall_mix 성질과 목적이 다른 재료들이 나름대로의 질서를 유지한다. suwon_wall_mix_grass * 현재 수원화성박물관에서는 ‘1970년대 수원 화성 복원과 기록‘이라는 기획 전시에서 수원 화성의 복원 과정에서 사용된 설계 도면 및 회의 자료 등의 각종 문서를 전시하고 있다. 복원 전후의 사진과 공사 서류를 보면 수원 화성이 근래에 경험할 수 있는 멋진 모습이 아니었고 한 때는 쓰러져 가는 폐허에 가까운 모습이었음에 깜짝 놀라게 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