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기독교 음악계에서 작곡과 편곡으로 널리 알려진 Lari Goss 라는 인물이 있습니다. 국내에 알려진 그의 성가곡으로는 모퉁이돌(Cornerstone)이 있습니다
그가 2015년에 6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을 때 그를 아끼던 사람들이 모여 장례 예배를 가졌습니다. 그 장례 예배를 녹화한 1시간 40분짜리 동영상이 Lari Goss Celebration of Life Service라는 제목으로 온라인 상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이 장례 예배에서 Lari Goss의 오랜 지인인 Jim Cymbala 목사가 설교를 했는데 그 내용이 무척 인상적입니다. (52분 부터 나옵니다.)
장례 예배에서 Lari Goss의 며느리인 Julie Scott Goss 가 He’s Been Faithful을 불렀습니다. 이 곡은 Jim Cymbala의 아내 Carol Cymbala가 지휘자로 있는 Brooklyn Tabernacle Choir와 Damaris Carbaugh가 부르는 버전이 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 부분에서 고음이 깨끗하게 들리지 않아서 아쉬운 점이 있지만 Julie Scott Goss가 부르는 동영상을 아래에 소개합니다:
He’s Been Faithful
뒷모습만 보이는, 합창단을 지휘하는 사람이 Carol Cymbala인 듯 합니다.
*참고로 제목이 비슷하지만 Sara Groves가 부르는 He’s Always Been Faithful과는 다른 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