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thoughts

a quick note on books

시모어 번스타인의 말“, 마음산책 2017) 미국의 피아니스트 시모어 번스타인(1927년생)과의 대담을 글로 옮긴 책인데 의외로 재미있다. 그래서 같은 저자(시모어 번스타인)의 “자기발견을 향한 피아노 연습“도 읽고 싶다. 2. 노나카 이쿠지로 외 지음, “일본 제국은 왜 실패하였는가?“, 주영사 2009 지식경영에 관한 저서로 유명한 노나카 이쿠지로 교수(1935년생)를 비롯해 여러 저자가 함께 펴낸 책 “일본 제국은 왜 실패하였는가? (부제: 태평양 전쟁에서 배우는 조직경영)”를 몇 해 전에 무척 흥미롭게 읽었는데 이 책의 원제가 “실패의 본질(失敗の本質)“이라는 사실을 어제 알게 되었다. “실패의 본질”이라는 제목은 참 매력적이다. 다시 읽고 싶다. 일본 아마존에서 살펴보니 노나카 이쿠지로 교수의 최신 저서로 “지적기동력의 본질 — 미국해병대의 조직론적 연구” (2017년 5월 출간)란 책이 있다. 세상에, 제목도 어쩜 이렇게 읽고 싶도록 짓는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